각 리더의 장단점을 제대로 파악하여 꼭 맞는 인재를 곁에 두고 싶으신가요? 그렇다면 DISC 성격 유형을 참고해 보세요!
미국 역사상 최고의 CEO하면 누구일까요? 와튼스쿨 교수진과 전문가들이 함께 꼽은 바에 따르면 ‘자동차 왕’ 헨리 포드가 그 주인공입니다. 그는 자동차 대량생산 시스템을 개발해 마이 카(My Car) 시대를 연 일대 혁신가인데요. 그의 엄청난 성공 뒤에는 어떤 기업가 정신이 숨어 있었던 걸까요?
범인을 잡겠다고 구석구석 설치해 둔 CCTV. 하지만 그 많은 CCTV도 찍지 못하는 사각지대가 있는데요. 그런데 기업을 책임지고 이끄는 CEO에게도 이런 사각지대가 있다고 합니다. 대체 이게 무슨 말일까요?
원숭이도 나무에서 떨어지는 법! 실수하지 않는 리더가 되려면 유혹에 강해지세요!
요즘 끝이 안 보이는 불황에 매출은 뚝 떨어지고 직원들의 불안감은 높아만 집니다. 이런 때일수록 CEO의 리더십이 매우 중요한데요. 세계적인 경영 구루 램 차란은 “불황극복을 위한 리더십은 따로 있다”고 말합니다. 도대체 그게 뭘까요?
늘 다람쥐 쳇바퀴 돌리듯 같은 일만 반복하며 타성에 젖어 있는 조직. 이와는 정반대로 혁신을 거듭하며 발전하는 조직. 둘은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바로 리더들의 역할에 차이가 있다는데요. 즉, 리더가 끊임없이 ‘이슈’를 던지느냐 아니냐가 다르다는 것이죠. 대체 무슨 말일까요?
대표님은 부하직원들을 얼마나 알고 계십니까? '충분히!'라고 자신있게 답하셨나요? 하지만 대표님이 알고 있는 그 모습이 진짜가 아닐 수도 있습니다. 부하직원의 진짜 모습을 알고 싶으세요? 보지 말고 관찰 해보세요! 보는 것과 관찰은 무엇이 다를까요?
리더라면 어쩔 수 없이 악역을 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바로 직원들을 해고하는 일! 어쩔 수 없이 해야 한다면, 직원들의 고통을 조금이나마 줄여줄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그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리더는 업무역량만 높으면 장땡? 천만에요. 마음이 따뜻한 리더가 성과도 좋습니다!
혹시, ‘회사가 직원들의 기분까지 알아야 해?’라고 생각하셨나요? 그렇다면 생각을 바꾸셔야 할 때입니다. WHO(세계보건기구)는 번아웃 증후군을 관리가 필요한 직업 관련 증상 중 하나로 인정했고, ‘2030년도 직장인의 생산성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칠 질병’으로 우울증을 제시하였습니다. 구성원의 정서관리까지 신경 쓰는 기업들을 비즈킷이 분석해본 결과 ‘ABCD’를 실천하고 있었는데요. 사례와 함께 ‘ABCD’가 무엇인지 알아볼까요?
100,000 원
150,000 원
이번 강의는 "리더로서 견딘다는 것: 사람과 성과를 지키는 리더의 10가지 방법"입니다.본 강의를 통해 사람과 성과를 지키는 리더의 내공을 키워보세요.
리더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