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발 좀 친해지길 바래!’ 부서간 반목과 갈등 때문에 고민 많으시죠? 바로 사일로 효과때문입니다. 즉 어느 조직에서나 비일비재하게 벌어지는 부서 이기주의 와 팀간 장벽을 이야기 하는 것이죠. 이것은 회사를 망하게 하는 첩경입니다. 어떻게 없앨 수 있을까요?
수 십, 수 백 명의 직원들이 모였으니 어느 정도 티격태격하는 것은 별 일 아니다? 하지만 이렇게 조직 내에 크고 작은 갈등이 쌓이면 언젠가는 폭발할 수가 있습니다. 한 번 폭발하면 이를 해결하는데 드는 비용은 엄청나게 커질 수 있는데요. 따라서 리더는 갈등이 일어나기 전부터 이를 예방하는 노력을 해야겠죠. 대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공정성’에 유독 예민한 밀레니얼 세대가 잡념없이 일할 수 있도록 이들의 동기저해 요소를 이해하고 제거하는 방안에 대해 알아본다.
경쟁이 있어야 발전이 있다! 하지만 경쟁도 지나치면 독이 되는 법이죠? 경쟁의 긍정적인 에너지를 그대로 가져 가면서도 부정적인 요소는 막는 방법, 어디 없을까요?
직원들이 가장 싫어하는 유형의 상사는 누구일까요? 한 취업 포털사이트 조사에 따르면 부하 직원의 공을 가로채는 무임승차형 상사라고 하는데요. 회사 내에 이런 상사들이 많으면 직원들의 이직률이 증가하고 조직 전체의 성과가 떨어진다고 합니다. 조직을 망가뜨리는 무임승차형 상사들, 어떻게 하면 뿌리뽑을 수 있을까요?
신세대 직원들은 회식이 너무 싫어서 이직까지 생각한다는 충격적인 사실, 알고 계셨나요? 대개 회식은 소통을 이끌어 내고 직원들의 사기를 높이는 좋은 수단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하지만 지금껏 해오던 방식의 회식은 전혀 신세대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 없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대체 어떻게 해야 이들이 좋아할 만한 회식을 만들 수 있을까요?
소통이 잘 되는 회사, 어떻게 만들 수 있을 까요?
사람들이 모인 곳에는 으레 근거 없는 소문이나 험담 등 부정적인 가십이 돌기 마련이지요. 그런데 회사 내에서 떠도는 가십을 무방비 상태로 방치했다가는 정말 큰 코 다칠 수 있습니다. 직원들의 잡념이 많아져 몰입도가 떨어질 뿐 아니라 서로간 불신도 커지기 때문이죠. 우리 조직 내에 떠도는 가십을 한 번에 휘어잡고 싶다면 뭘 어떡해야 할까요?
꽤 많은 기업이 파벌싸움, 줄서기와 같은 사내 정치로 골머리를 앓고 있습니다. 실제로 직장인 중 90% 이상이 이 때문에 업무 성과가 뚝 떨어졌으며 심지어 이직까지 생각한 적이 있을 정도인데요. 우리 조직을 갉아먹는 몹쓸 사내정치, 도대체 왜 발생하는 걸까요? 이를 사전에 막을 수 있는 방법은 없는 걸까요?
기분이 좋은 날엔 모든 일을 더 열심히 하게 되는데요. 기분 좋은 직원들로 가득한 회사를 만들고 싶으신 분들께 이 비즈킷을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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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직원들이 모였으니 어느 정도 티격태격하는 것은 별 일 아니다? 하지만 이렇게 조직 내에 크고 작은 갈등이 쌓이면 언젠가는 폭발할 수가 있습니다. 한 번 폭발하면 이를 해결하는데 드는 비용은 엄청나게 커질 수 있는데요. 따라서 리더는 갈등이 일어나기 전부터 이를 예방하는 노력을 해야겠죠. 대체 어떻게 해야 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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