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게 핵심만 말하라는 상사 앞에서 어찌할 줄 몰라 진땀 빼신 적 있나요? 상사에게 환영 받는 보고자가 되고 싶은 분들께 이 비즈킷을 추천합니다.
똑같은 내용을 말하는데도 어떤 연설은 청중의 머릿속에 정리가 착착 되는 반면, 어떤 연설은 뒤죽박죽인 것처럼 느껴집니다. 그런데, 청중을 잘 따라오게 하는 연설의 비결은 이정표를 세우는 것이라는데요. 도로도 아니고 스피치에 이정표라니 도대체 무슨 소리일까요?
단순히 귀로 듣기만 해서는 이해가 잘 되지 않는 내용들이 있습니다. 특히 경영은 성장, 위기, 목표와 같이 추상적인 단어가 많이 사용되기에 CEO의 스피치에서는 더욱 그러한 내용들이 많이 등장합니다. 그런데, 메타포를 활용하면 이런 어렵고 추상적인 내용들도 쉽게 전달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과연 메타포가 무엇일까요?
아무리 열심히 준비한 스피치라도 항상 뜻대로만 흘러가지는 않는데요. 예기치 못한 상황이 발생해 우리를 긴장하게 만들죠. 이럴 때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바로 이런 돌발상황까지 예측하고 미리 꼼꼼히 준비하는 자세인데요. 스피치 도중 일어날 수 있는 돌발상황과 그 대책,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가끔 보면 참 장황하게 많은 이야기를 하는데 뭘 주장하는지 도통 알 수 없는 스피치가 있습니다. 대체 무엇이 문제일까요? 세계 최고의 컨설팅회사 맥킨지에서 제시하는 스피치 기법, PREP 4단계를 통해 이 문제를 해결해 보세요.
임금 삭감, 대규모 인원 감축 등 불가피하게 나쁜 소식을 전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이를 듣는 직원들에게는 ‘마른 하늘에 날벼락’같은 소식이지요. 당연히 전하는 사람의 마음도 편치 않으실 텐데요. 이 때 말하는 방식 하나만 바꾸어도 직원들의 충격을 줄여주고, 사기가 떨어지지 것을 조금이나마 막을 수 있다고 합니다. 바로 광고에서 많이 사용하는 ‘메시지 프레이밍’이라는 기법인데요. 어떻게 하는 걸까요?
사람들 앞에만 서면 속이 울렁거리고, 다리가 떨리신다고요? 아무리 자주 올라서도 단상이 불편하시다고요? 그게 다 발표 불안증 때문입니다! 그런데 이 발표 불안증을 줄이는 방법이 있다는데요. 과연 무엇일까요?
비즈니스 글 쓰는 능력 쑥쑥 올려주는 기본 원칙 세 가지, 지금 비즈킷에서 만나보세요!
부하직원이라면 모두 상사가 자신을 어떻게 생각하는 지에 민감하게 반응하죠. 아무래도 평가를 받는 입장이고 약자일 수밖에 없으니까요. 그런데 이게 지나치면 심리적 함정에 빠질 수 있다는데요, 무슨 말일까요?
혹시, ‘회사가 직원들의 기분까지 알아야 해?’라고 생각하셨나요? 그렇다면 생각을 바꾸셔야 할 때입니다. WHO(세계보건기구)는 번아웃 증후군을 관리가 필요한 직업 관련 증상 중 하나로 인정했고, ‘2030년도 직장인의 생산성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칠 질병’으로 우울증을 제시하였습니다. 구성원의 정서관리까지 신경 쓰는 기업들을 비즈킷이 분석해본 결과 ‘ABCD’를 실천하고 있었는데요. 사례와 함께 ‘ABCD’가 무엇인지 알아볼까요?
100,000 원
150,000 원
짧게 핵심만 말하라는 상사 앞에서 어찌할 줄 몰라 진땀 빼신 적 있나요? 상사에게 환영 받는 보고자가 되기 위해서는 다양한 상황을 고려해야 하죠!한방에 보고를 통과 할 수 있는 10가지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보고통과상사커뮤니케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