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강한 경쟁자를 도무지 이길 방법이 없으시다고요? 골리앗의 아성을 무너뜨리는 방법, 바로 공짜에 있습니다. 무슨 말인지 지금 비즈킷을 통해 확인하시죠!
뱁새가 황새 따라가다 가랑이 찢어진다는 속담이 있죠. 무작정 남을 쫓아가려고 해선 안 된다는 건데요. 비즈니스 상황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강자들이 장악하고 있는 시장에서 성공하려면 그대로 쫓아가선 승산이 없겠죠. 아예 판 자체를 바꿔야 할 텐데요. 교체용 타이어시장에서 새로운 룰을 만들어 우뚝 선 타이어뱅크의 사례를 통해 그 전략을 배워보죠.
이제 동종업계 내에서만 경쟁하는 시대는 끝났습니다. 엉뚱하게 전혀 다른 업계에서도 경쟁자가 튀어나오기도 하는데요. 이런 예상 밖의 경쟁자들을 미리미리 포착할 좋은 방법 없을까요?
디자인보다 기능성을 유독 강조하는 제품들이 있습니다. 화장품도 그 대표적인 예죠. 물론 포장 디자인에는 신경쓰지만 제품 자체를 디자인으로 승부하진 않습니다. 보습, 미백같은 기능을 강조하죠. 그런데 꼭 그래야만 할까요?
경쟁사와 차별화를 두려고 하지만 현실은 거기서 거기라면, 이 비즈킷을 보세요!
아무리 값싸고 뛰어난 제품을 내놓아도 팔 곳이 없다? 이미 시장을 장악한 공룡기업들의 견제 때문에 좌절해본 적이 있으시다면, 묘책이 여기 있습니다. 공룡기업의 견제를 뚫는 생존 전략을 소개해 드립니다.
거대한 공룡기업에 맞선 작은 우리 회사. 계란으로 바위치기라고 생각이 들 텐데요. 그런데 ‘3不 전략’을 잘 활용하면 계란으로 바위를 깰 수 있다고 합니다. 이는 미국, 프랑스, 중국과 같은 강대국을 상대로 한 전쟁에서 승리를 거둔 베트남이 사용했던 전략인데요. 과연 경영에서는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까요?
2016년 영국의 쌍둥이 형제가 만든 의류회사, 볼레백(Vollebak). 이 회사는 코로나19 바이러스를 죽이는 재킷, 체온을 저장해서 난로역할을 하는 재킷, 땅에 묻으면 퇴비가 되는 티셔츠 등 혁신적인 제품 라인업으로 “의류 업계의 테슬라”로 불리는데요. 이 기업의 혁신성은 대체 어디에서 나올까요?
외모로 사람을 판단한 적 있으시죠? 이렇게 겉으로 보이는 것에 영향을 받는 심리, 경영에서도 이용해 볼 수 있습니다!
공룡 기업들이 떡하니 버티고 있는 시장에서 신생 기업이 살아남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닐 겁니다. 실제로 수많은 신생기업이 빛도 보지 못하고 사라지는 경우가 허다하죠. 그런데 무술의 하나인 유도에서 쓰이는 기술을 경영에 접목시키면 공룡기업도 한방에 거꾸러뜨릴 수 있다는데요. 도대체 어떻게 하는 걸까요?
100,000 원
150,000 원
라이벌 업체 누르고 시장 점유율 높이는 비즈니스 전략
전략비즈니스라이벌경쟁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