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과 통보인 성과평가는 그만! 성과평가의 꽃은 피드백?!결과만 보는 평가에서 성장 중심 평가로 전환하기
부하직원에게 평가 결과를 단순히 통보만 하고 계시나요? 여기 관리자와 부하직원 모두가 만족하는 평가 면담 방법이 있습니다!
많은 회사들이 연말 평가가 끝나고 나면 공정성 논란으로 말 그대로 홍역을 앓습니다. 왜 그런지 어디서부터 손 대야 할 지 모르시겠다구요? 직원들을 평가에 참여시키는 소위 '대회식 면담' 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좋은 리더는 긍정적인(positive) 말로 북돋아 주는 리더일까? 아니면 수정사항을 바로 잡아주는(corrective) 리더일까? 피드백 할 때마다 고민이 깊은 리더들에게, 직원의 성장과 조직의 성과를 위해 선택해야 할 피드백의 조건을 짚어 드립니다.
인사평가를 할 때, 평가자들이 저지를 수 있는 5가지 오류! 지금 비즈킷에서 살펴보세요!
국내 여행사 여행박사의 창립자이자 CEO가 자리에서 밀려났다고 합니다. 대신 그 자리엔 서른 살 밖에 안된 젊은 팀장이 앉았죠. 대체 이 회사에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요?
‘평안감사도 저 싫으면 그만이다’라는 속담이 있죠? 아무리 좋은 자리도 본인이 내켜 하지 않으면 아무 의미가 없는데요. 어떤 직원을 승진시켜야 할지 고민이신 분들께 이 비즈킷을 추천합니다.
다들 열심히 일하는데도 왜 성과는 바닥일까요? 인센티브도 넉넉히 주는데 직원 만족도는 왜 떨어지는 걸까요? 이는 직원들의 에너지를 빼먹기만 하고 채워주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직원들의 에너지를 채워 성과 높이는 법, 지금 확인하세요!
한 해를 결산하는 연말이 되어, 큰 마음 먹고 보너스를 지급했는데 직원들이 불만이랍니다. 보너스를 주면 차등이 있다고 불만이고, 보너스를 안 주면 서운하다고 불만인 직원들에게 나 사장은 무어라 해야 할까요?
기분이 좋은 날엔 모든 일을 더 열심히 하게 되는데요. 기분 좋은 직원들로 가득한 회사를 만들고 싶으신 분들께 이 비즈킷을 추천합니다.
00:51:55
많은 회사들이 연말 평가가 끝나고 나면 공정성 논란으로 말 그대로 홍역을 앓습니다.왜 그런지 어디서부터 손 대야 할 지 모르시겠다구요?직원들을 평가에 참여시키는 소위 '대회식 면담' 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성과평가피드백면담승진보상실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