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수립과 실행에 모두 능한 리더는 전체의 8% 뿐! 당신은 어디에 속하십니까? 일화를 하나 알아볼까요? 딕과 모리스 맥도널드 형제가 1940년 창업한 맥도널드는 특색 없는 평범한 드라이브인 레스토랑에 불과했습니다. 하지만, 레이 크록은 맥도날드의 사업성을 한눈에 간파하고 프랜차이즈 권리를 270만달러에 사들였다고 하는데요! 그 후 크록은 모든 시스템을 표준화해 맥도날드를 세계적인 브랜드로 키워냈습니다. 어떻게 그럴 수 있었을까요?
전략 및 목표 달성은 조직 내 Consensus가 관건! 전략 수립과 실행과정에 어떻게 직원들을 참여 시킬 수 있는지, 전략과 개인의 목표를 어떻게 연계할 것 인지, 전략을 어떻게 끊임없이 알리고 피드백 할 것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스타벅스, HP, 픽사는 모두 제품에 대한 전문성이 없는 상황에서 신사업 진출에 성공했습니다. 그런데 이들에게는 한 가지 공통점이 있다는데요. 바로 리틀 벳입니다. 이게 뭘까요?
기발한 사업 아이템으로 ‘이거 대박이다’라며 야심차게 시작한 비즈니스, 생각 외로 잘 안 풀린 적 있으신가요? 그걸 피하려면 이걸 한 번 그려 보라는데요. 그게 뭘까요?
새해가 오면 경영진들은 머리를 맞대고 기업을 이끌 새로운 전략을 세웁니다. 그런데 고생해서 어렵게 전략을 세웠다고 해서 다 좋은 전략이 아니라고 합니다. 잘못된 전략을 세우지 않기 위해 몇 가지 포인트를 주의해야 한다고 하죠. 자세히 알아볼까요?
아무리 좋은 아이디어라도 실제로 실행까지 이어지기란 참 어려운데요. 자꾸만 고꾸라지고 사라지는 혁신 아이디어 때문에 고민인 분들께 이 비즈킷을 추천합니다.
여러분이 애써 만든 경영전략이 실패하는 이유, 비즈킷에서 파헤쳐보세요!
100,000 원
150,000 원
전략수립과 실행에 모두 능한 리더는 전체의 8% 뿐! 당신은 어디에 속하십니까?
전략수립실행리더십리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