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은 기가 막힌 데 매출은 제자리 걸음인 이 답답한 상황! 어디서 돌파구를 찾아야 할까요?
여러분이 애써 만든 경영전략이 실패하는 이유, 비즈킷에서 파헤쳐보세요!
우리가 하는 업(業)을 어떻게 정의 내리느냐에 따라 제품 혹은 서비스의 성격은 완전히 달라지는데요. 가령, 같은 요식업이라도 그냥 음식을 판다고 생각하는 기업과 고객들에게 행복한 경험을 선사한다고 생각하는 기업은 제공하는 서비스가 달라질 수밖에 없겠죠. 자, 그런데 업을 새롭게 정의 내린다는 건 사실 쉬운 일은 아닌데요. 2가지 팁을 기억하세요.
틈새시장이란 말 잘 아시죠? 요즘엔 틈새의 틈새를 노린 제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를 일컬어 초니치 마켓(Ultra-niche)이라고도 하는데요. 이거 어떻게 하는 걸까요?
막강한 경쟁자를 도무지 이길 방법이 없으시다고요? 골리앗의 아성을 무너뜨리는 방법, 바로 공짜에 있습니다. 무슨 말인지 지금 비즈킷을 통해 확인하시죠!
변화가 필요한 순간, 발목을 잡는 것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나태한 직원들? 자금 부족?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놀랍게도 우리 회사를 성장시켰던 과거의 멋진 전략이 그 중의 하나일 수 있습니다. 과연 이게 무슨 소릴까요?
오늘날 스피드는 기업의 흥망성쇠를 결정지을 만큼 중요한 역량이 됐죠. 그런데 문제는 기업이 성장할수록 실행속도가 엄청나게 느려진다는 건데요. 조직이 커지면 결재라인이 늘어나 의사결정이 느려지는데다가 부서 간 역할과 책임이 분명해져 의견교환이 빨리 이뤄지지 못하기 때문이죠. 그런데 여기 ‘거대하면서도 빠른’ 기업이 있습니다. 바로 삼성이 그 주인공인데요. 과연 이들의 비결은 뭘까요?
100,000 원
150,000 원
품질은 기가 막힌데 잘 안 팔린다? 돌파구는 무엇일까?
전략소비자품질판매판매량개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