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차'하는 직원들 때문에 열불 나신적 많으시죠? 눈물 쏙빠지게 혼을 냈지만, 더 늘어나기만 하는 실수들. 한숨만 쉬지 마시고 실수를 자산화하며 반복되지 않게 하는 비법을 찾아보세요.
최근 ‘디테일 경영’이란 말을 자주 들어 보셨을 겁니다. 남들과 다른 1%의 차별성으로 전체 시장을 장악하는 경영 전략이지요. 그렇다면 이 1% 차별화의 포인트는 어디에서 찾을 수 있을까요? 평범함을 특별함으로 바꾸어 놓는 기준점인 ‘임계치’에서 찾을 수 있다는데요, 이게 무슨 말일까요?
기업에 돌발 사고가 터지면 회사의 운명을 가를 결정적인 재판이 시작된다. 그 재판이란 고객, 주주, 정부, 언론 등 기업을 둘러싼 이해관계자들이 내리는 심판이다. 이해관계자들이 우리 기업에 긍정적인 심판을 내리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회사에 돌발적인 위기가 발생하면 CEO는 나서야 할까요? 숨어야 할까요? CEO는 기업의 얼굴이라 잘못 나서면 판을 그르쳐 버릴 수도 있다고 하는데... 그러나 CEO가 제때 나서지 않아 위기관리가 엉망이 되어 버린 경우도 많습니다. 위기 때 CEO의 처신은 어떻게 되어야 할까요?
골치 아팠던 위기, 끝났다고 방심하시면 안 됩니다. 아직 할 일이 한 가지 더 있는데요. 바로 끝맺음입니다. 이 끝맺음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장기적으로 회사를 죽일 수도 살릴 수도 있습니다. 왜 그럴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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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강의 "돌발 위기 발생! 도대체 CEO로서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가?"에서는경영자의 효과적인 위기 관리 전략을 다룹니다.반복되는 실수를 자산화하는 방법과 변화의 포인트를 관리해디테일 경영을 실현하는 법을 제시합니다.돌발 사고 시 이해관계자들에게 긍정적 평가를 받을 대응 방법과위기 상황에서 CEO의 적절한 처신을 배웁니다.또한 위기 종료 후 올바른 마무리로 기업의 장기적 생존과 성장을 도모하는 중요성도 강조합니다.
위기관리리스크위기대처돌발상황사고처신생존성장실수리스크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