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의미한 회의를 끝내고, 질문과 구조로 창의적 해결을 설계하라
이래야 할지 저래야 할지 알기 어려운 알쏭달쏭한 경영 문제 때문에 골치 아프시죠? 예를 들면 제품이 안팔린다고 가격을 낮춰 봤는 데도 여전히 안팔릴 때 같은 경우를 말합니다. 이 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러시아의 알트슐러라는 천재가 개발한 ‘창의적 문제 해결 방법론’ 트리즈(TRIZ)를 통해 말끔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그 첫 번째 시간입니다. 분할을 통해 이런 경영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립니다.
최신 기능을 계속 추가해 가는 경쟁 제품과의 전쟁, 당신도 질세라 새로운 기능을 계속 개발하고 계신가요? 아니면, 너무 많은 개발 비용 때문에 엄두도 못 내고 있나요? 이 상황을 한 방에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무엇일까요?
경쟁업체들이 앞다투어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는 상황! 이렇듯 치열한 경쟁 속에서 살아남기 힘드신가요? 이 곤경을 헤쳐나가려면 뭔가 특별한 것을 만들어야 한다고 하는데요. 우리 기업만의 특별함을 만드는 비법, 트리즈의 '탈균일의 원리'가 바로 그것!
치열한 경쟁 속에서 살아남기 힘드신가요? 경쟁업체보다 사람도 더 써보고 야근도 시켜보고 설비 투자도 해봤지만 결국 비용만 늘고 실속은 없으신가요? 트리즈의 '비대칭의 원리'로 이 상황을 한 방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경영을 하다 보면 때때로 도저히 해결하기 어려운 난제에 부딪힐 때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막강한 경쟁자들이 속출할 때 등입니다. 도저히 답이 보이지 않을 때 트리즈의 ‘통합의 원리’를 한번 써보세요! 이 원리로 살아남은 기업들이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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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강의 "뭐 좋은 생각 없어? 회의에 창조를 불어넣는 TRIZ"에서는창의적 문제 해결을 위한 체계적 방법론인 트리즈(TRIZ)를 배웁니다.가격 인하로 해결되지 않는 문제, 경쟁사와의 기능 경쟁,치열한 시장 속 생존 전략 등 다양한 경영 난제를 해결하는트리즈의 핵심 원리(분할, 탈균일, 비대칭, 통합)를 통해 효과적인 돌파구를 제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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