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GM Flex Style™ - 사고영역의 역량강화를 진행합니다.
눈앞에 놓인 몇 개의 대안, 이걸로 선택할까 저걸로 선택할까 고민하고 계신가요? 늘 불안한 마음을 부여잡고 감으로 결정하고 계신 분들께 이 비즈킷을 추천합니다.
아무리 애를 써도 해결되지 않는 문제로 골머리를 썩고 계신가요? 문제의 미로 속에서 빠져 나오고 싶은 분들께 TOC 기법을 추천합니다!
영구적 위기(permacrisis)라고 불리는 시대, 미래에 대한 불안과 걱정으로 가득하신가요? 새로운 사업 계획서를 보면 실패 확률 먼저 생각하시나요? 위험으로부터 생존하기 위한 인간의 본능인, 부정성 편향(Negativity bias) 때문입니다. 하지만 부정성 편향을 잘 이용하면 무모한 위험은 피하되, 창조적인 도전은 이어갈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 비법, ‘4의 법칙’을 지금 소개합니다.
당신의 의사결정은 몇 점입니까? 리더들의 의사결정, 항상 100점 일 수 있을까요?아무리 공부하고 경험하며 애를 써보지만, 리더라도 의사결정은 쉽지 않습니다. 책임도 리더 혼자, 의사 결정도 리더 혼자?! 수많은 변화 속 에서 나홀로 고분분투하는 의사결정......책임 지는 건 리더이니 의사 결정도 리더 혼자 내리는 것이 맞는 걸까요? 이제 현명한 집단 의사결정으로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구성원과 함께하는 똑똑한 조직을 통해 100점의 의사 결정을 시작하세요!
창조적 기업이 되는 것, 모두의 꿈이죠. 그런데 내로라 하는 세계적인 석학들이 강조하는 ‘창조’의 필수요소 중 하나가 참 황당합니다. 바로 ‘장난치고 놀라’는 건데요. 이게 무슨 말일까요?
2016년 영국의 쌍둥이 형제가 만든 의류회사, 볼레백(Vollebak). 이 회사는 코로나19 바이러스를 죽이는 재킷, 체온을 저장해서 난로역할을 하는 재킷, 땅에 묻으면 퇴비가 되는 티셔츠 등 혁신적인 제품 라인업으로 “의류 업계의 테슬라”로 불리는데요. 이 기업의 혁신성은 대체 어디에서 나올까요?
하루게 다르게 변하는 세상! 잠깐 방심했다가는 제 아무리 잘난 기업도 천길 낭떠러지로 떨어지고 마는데요. 직원들이 늘 전투태세로 무장하고 있길 바라는 분들께 이 비즈킷을 추천합니다.
영국 공영방송사 BBC 역사상 최고의 혁신시대라고 할 수 있는 2000년대 초. BBC에서는 축구장에서나 보던 ‘Yellow Card’가 여기저기서 목격됐다고 합니다.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요?
아무리 좋은 아이디어라도 실제로 실행까지 이어지기란 참 어려운데요. 자꾸만 고꾸라지고 사라지는 혁신 아이디어 때문에 고민인 분들께 이 비즈킷을 추천합니다.
기업도 사람과 같아서, 존재의 의미와 되고자 하는 모습(꿈) 그리고 지켜야 할 원칙이 있는데, 바로 가치관 입니다. 기업의 가치관은 조직의 건강도를 높여 기업이 어떤 어려움에 부딪혀도 이를 극복해 낼 수 있는 강한 엔진이 되어 줍니다. 이 내용 4회에 걸쳐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기업도 사람과 같아서, 존재의 의미와 되고자 하는 모습(꿈) 그리고 지켜야 할 원칙이 있는데, 바로 가치관 입니다. 기업의 가치관은 조직의 건강도를 높여 기업이 어떤 어려움에 부딪혀도 이를 극복해 낼 수 있는 강한 엔진이 되어 줍니다. 가친관이 대체 무엇일까요? 두 번째 시간입니다.
회사의 비전, 직원들과 공유하셨지요? 그런데 혹시 직원들이 이를 그저 허황된, 대표님만의 꿈으로 받아들이고 있지는 않나요? 아무리 훌륭한 비전을 만들었다고 해도 이를 직원들에게 제대로 전달하지 못한다면 아무 소용이 없는데요. 직원들의 가슴을 뛰게 하는 성공적인 비전 스피치, 과연 어떻게 해야 할까요?
리더의 성공을 예측하는 데 중요한 요소로 손꼽히는 역량, ‘메타인지’. 지속적으로 성과를 내는 리더들의 공통점은 높은 메타인지를 갖고 있다는 건데요. 대체 메타인지가 왜 중요할까요? 조직에서 메타인지가 발휘되면 어떤 효과가 일어날까요? 그렇다면 우리는 어떻게 메타인지를 높일 수 있을까요? 딱 3가지만 기억하고 반복해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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