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GM Flex Style™ - 업무영역 역량을 강화합니다.
2% 부족한 부하직원의 일하는 스타일을 100%로 끌어올리는 방법 어디 없을까요?
리더는 업무역량만 높으면 장땡? 천만에요. 마음이 따뜻한 리더가 성과도 좋습니다!
적당히 설렁설렁 일하는 직원들 때문에 고민이신가요? ‘직원들이 일에 열정을 가지고 몰입해서 최선의 성과를 내길 바라는 리더’에게 이 비즈킷을 추천합니다!
‘공정성’에 유독 예민한 밀레니얼 세대가 잡념없이 일할 수 있도록 이들의 동기저해 요소를 이해하고 제거하는 방안에 대해 알아본다.
전략수립과 실행에 모두 능한 리더는 전체의 8% 뿐! 당신은 어디에 속하십니까? 일화를 하나 알아볼까요? 딕과 모리스 맥도널드 형제가 1940년 창업한 맥도널드는 특색 없는 평범한 드라이브인 레스토랑에 불과했습니다. 하지만, 레이 크록은 맥도날드의 사업성을 한눈에 간파하고 프랜차이즈 권리를 270만달러에 사들였다고 하는데요! 그 후 크록은 모든 시스템을 표준화해 맥도날드를 세계적인 브랜드로 키워냈습니다. 어떻게 그럴 수 있었을까요?
변화하는 경영환경에 맞춰 리더들은 기업을 이끌 새로운 규칙을 세웁니다. 하지만 실무자 입장에서는 A,B,C…계속해서 새로운 기준들만 추가되어 머리가 지끈한데요. 날마다 바뀌는 환경 속, 흔들리지 않고 탄력적인 조직 운영을 위한 간단한 규칙이 있다고 합니다. 자세히 알아볼까요?
새로운 기술 개발, 혼자만 앞서 나간다고 다가 아닙니다. 고객이 정말 원하는 기술을 만드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께 이 비즈킷을 추천 드립니다.
끊임없는 경쟁 속, 커져만 가는 투자비용 때문에 고민이신가요? 쓸데 없는 투자비용을 확 줄여 경영 효율화를 이루고 싶으신 분들께 이 비즈킷을 추천합니다.
스타벅스, HP, 픽사는 모두 제품에 대한 전문성이 없는 상황에서 신사업 진출에 성공했습니다. 그런데 이들에게는 한 가지 공통점이 있다는데요. 바로 리틀 벳입니다. 이게 뭘까요?
경쟁사와 차별화를 두려고 하지만 현실은 거기서 거기라면, 이 비즈킷을 보세요!
생전 처음 겪는 위기! 호떡 집에 불 난 것 이 상황. 뭐부터 해야 할 지 감이 잡히지 않습니다. 이 때 회사를 구해줄 지침서가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있습니다. 바로 위기관리 10계명!
골치 아팠던 위기, 끝났다고 방심하시면 안 됩니다. 아직 할 일이 한 가지 더 있는데요. 바로 끝맺음입니다. 이 끝맺음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장기적으로 회사를 죽일 수도 살릴 수도 있습니다. 왜 그럴까요?
우리 회사가 큰 잘못을 저질러 고객이 모두 등을 돌릴 아찔한 상황입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죄송하다는 말만 반복하면 될까요? 아닙니다. 스토리가 있어야 합니다. 스토리라니, 무슨 이야기일까요?
위기 때 반드시 찾아오는 거짓말의 유혹! 여러분이라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사실대로 털어놓겠습니까? 아니면 아니라고 잡아 떼시겠습니까? 지금 정답을 공개합니다!
최근 ‘디테일 경영’이란 말을 자주 들어 보셨을 겁니다. 남들과 다른 1%의 차별성으로 전체 시장을 장악하는 경영 전략이지요. 그렇다면 이 1% 차별화의 포인트는 어디에서 찾을 수 있을까요? 평범함을 특별함으로 바꾸어 놓는 기준점인 ‘임계치’에서 찾을 수 있다는데요, 이게 무슨 말일까요?
새로운 사업을 추진할 때 항상 잘 될 거라고 기대하시나요? 혹은 현재의 성공이 먼 미래까지도 계속될 거라고 굳게 믿고 있지는 않으신가요? 대개 CEO는 낙관적인 성향을 지니게 마련인데요. 무턱대고 낙관적인 생각만 할 때는 기업에 독이 될 수 있다는데, 그게 무슨 말일까요?
경영을 하다 보면 예상치 못한 어려움 때문에 움츠러들 때가 많습니다. 이럴 때 경영의 신, 마쓰시다 고노스케가 한 말을 떠올려 보십시오. ”바람이 강하게 불 때야말로 연을 날리기에 가장 좋은 시기다!“ 이처럼 곧 망할 것 같은 불운의 순간을 행운의 기회로 바꿀 수 있습니다. 어떻게 이렇게 할 수 있을까요?
유명한 글로벌 기업들을 살펴봤을 때 성과를 내는 조직은 따로 있다고 합니다. 본 강의는 '성과'에 대해 정확히 이해하고, 조직의 성과를 높이기 위한 동기 측정 방법과 나아가 일하고 싶은 조직으로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첫 번째 시간입니다.
유명한 글로벌 기업들을 살펴봤을 때 성과를 내는 조직은 따로 있다고 합니다. 본 강의는 '성과'에 대해 정확히 이해하고, 조직의 성과를 높이기 위한 동기 측정 방법과 나아가 일하고 싶은 조직으로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두 번째 시간입니다.
유명한 글로벌 기업들을 살펴봤을 때 성과를 내는 조직은 따로 있다고 합니다. 본 강의는 '성과'에 대해 정확히 이해하고, 조직의 성과를 높이기 위한 동기 측정 방법과 나아가 일하고 싶은 조직으로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세 번째 시간입니다.
유명한 글로벌 기업들을 살펴봤을 때 성과를 내는 조직은 따로 있다고 합니다. 본 강의는 '성과'에 대해 정확히 이해하고, 조직의 성과를 높이기 위한 동기 측정 방법과 나아가 일하고 싶은 조직으로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네 번째 시간입니다.
성공의 사다리 가장 꼭대기에 있는 사람은 어떤 사람일까요? 바로 다른 사람에게 베푸는 사람입니다. 반대로 가장 바닥에 있는 사람도 베푸는 사람이죠. 두 사람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성공하는 사람은 베푸는 것만큼이나 ‘이것’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이것’은 무엇일까요?
열심히 일하지 않는 리더는 없을 겁니다. 야근은 기본이고 주말도 없이 일하는 경우가 허다하죠. 그런데 이렇게 일하는 리더들이 빠질 수 있는 덫이 있다고 합니다. 바로 ‘희생증후군’인데요. 이게 뭘까요?
여러분이 애써 만든 경영전략이 실패하는 이유, 비즈킷에서 파헤쳐보세요!
리더십진단업무영역IGM Flex Style™Fle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