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디자인 씽킹’이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이는 세계적인 디자인 회사로 꼽히는 IDEO의 CEO가 처음 사용한 말로, 디자인적 사고가 창의적인 문제 해결에 큰 역할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대체 디자인 씽킹이란 것이 무엇이길래 이것이 가능한 걸까요?
디자인씽킹의 프로세스! 이렇게 적용해 보세요^^
열심히 브레인스토밍을 해도 영 신통찮은 아이디어만 쏟아진다면? 이제 머리로만 고민해서는 부족합니다. 온 몸을 쓰는 바디스토밍이 필요한데요. 어떻게 하는 것일까요?
창조적 기업이 되는 것, 모두의 꿈이죠. 그런데 내로라 하는 세계적인 석학들이 강조하는 ‘창조’의 필수요소 중 하나가 참 황당합니다. 바로 ‘장난치고 놀라’는 건데요. 이게 무슨 말일까요?
세계적인 애니메이션업체 픽사에는 이런 말이 있습니다. ‘나는 더 이상 혼자가 아니다!’. 동료간의 협업을 강조한건데요 . 협업이 잘 되려면 우선 그걸 할 수 있는 분위기가 조성돼 있어야 합니다. 무슨 말일까요?
혹시 ‘디자인 씽킹’이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세계적인 디자인 회사로 꼽히는 IDEO의 CEO가 처음 사용한 말로, 디자인적 사고가 창의적인 문제 해결에 큰 역할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대체 디자인 씽킹이란 것이 무엇이길래 이것이 가능한 걸까요?
창조디자인씽킹혁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