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내 복잡성 때문에 제품 원가보다 10~25%정도 더 비용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이 복잡성 어떻게 없앨 수 있을까요?
품질관리부서도 없는 도요타가 불량률 ZERO를 자랑하는 비결은 바로 그들이 만든 ‘린 생산방식’ 덕분인데요. 그런데 이게 그저 자동차 회사에만 통하는 건 아니라고 합니다. 도요타의 린 생산방식이 전혀 다른 업종을 만나 생긴 어마어마한 일, 함께 보시죠!
회사 사정이 어려워지면, 보통 직원들 허리띠부터 졸라 매게 하는데요. 이렇게 하기 전에 먼저 줄여야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Bad cost. 대체 이걸 어떻게 찾아 줄이라는 걸까요?
빅데이터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까요? 빅데이터를 통해 황금 같은 정보를 캐내고 있는 글로벌 기업 사례에서 아이디어를 얻어보세요!
When the going gets tough, companies try all the possible ways to tighten their belts. However, to do this smartly, you need to cut bad costs first. How do we determine which are the bad costs?
구매담당자라고 하면 누구나 ‘싸고 질 좋은 제품’을 댈 수 있는 납품업체를 찾는 데 혈안이 돼 있죠. 그런데 이 둘 다를 만족시키는 거래처를 찾는다는 건 쉬운 일이 아닌데요. 여기 방법이 있습니다. 저가 생활용품 유통점 ‘다이소’ 처럼 고정관념을 깨부수면 되는데요. 구체적인 해법을 함께 보시죠!
요즘은 정말 정보 없이는 살아남기 힘든 시대죠. 하다못해 대학 입시도 엄마의 정보력에 달렸다고들 하니까요. 치열한 경영 생태계에서 오늘도 고군분투하는 기업들은 훨씬 더할 텐데요. 살아남기 위해 한껏 촉을 세우고 있는 기업들. 이들이 정보전을 잘 펼치기 위해선 직원들의 정보 마인드를 키우는 게 중요한데요. 그게 무슨 말일까요?
정보의 홍수 속에서 귀한 진주를 골라내 이를 잘 활용하는 것은 모든 기업에 중요한 이슈인데요. 하지만 수 많은 정보를 하나하나 다 신경쓰기에는 인력도, 시간도 부족한 것이 현실입니다. 하지만 무시해 버리면 중요한 정보를 놓쳐 나중에 큰 피해를 보게 될 수도 있지요. 어떤 정보에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 판단할 좋은 기준 없을까요?
고객의 시도 때도 없는 급작스러운 주문들 때문에 미쳐버릴 지경인가요? 기한을 맞추기 위해 배송 횟수를 늘려봤지만, 결국은 물류 비용만 늘고, 실속은 없으신가요? 물류관리 전략을 한번 바꿔보십시오!
제품이 고객에게 닿기까지 거쳐야 할 단계가 참 많죠? 원료공급사부터 제조사, 유통사 등등... 그런데 이 단계를 거치다 보면 수요가 실제보다 부풀려지는 경향이 있다고 합니다!
납품업체가 너무 힘이 세서 상대하기 힘드신가요? 경쟁업체보다 더 높은 가격을 제시해보고, 구매 수량도 늘려봤지만 결국은 원가에 부담이 되고, 재고만 쌓여가는 상황에 처하셨다고요? 이 상황을 한 방에 해결할 수 있는 비법이 여기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