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의 등장으로 스마트폰 시장 왕좌에서 내려왔던 블랙베리가 최근 자동차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폭풍 성장 중입니다. 블랙베리 흥망성쇠의 중심에는 ‘핵심역량’이 있는데요. 기업을 살릴 수도, 혹은 망하게 할 수도 있는 핵심역량의 특징에 대해 지금 알아보세요.
창업한 지 10여 년 정도 된 스타트업들! 이들은 어떻게 100년 전통 기업들을 제치고 일상 생활에서 빠질 수 없는 대세가 되었을까요?
경쟁사만큼 빵빵한 '베네핏' 없어도 괜찮아요! 리더가 '이것'만 챙겨주세요
품질은 기가 막힌 데 매출은 제자리 걸음인 이 답답한 상황! 어디서 돌파구를 찾아야 할까요?
하늘 아래 더 이상 새로운 아이템은 없다고 느껴지시나요? 새로운 비즈니스의 기회를 찾기 위해 고전 중이신 분들께 이 비즈킷을 추천합니다.
끊임없는 경쟁 속, 커져만 가는 투자비용 때문에 고민이신가요? 쓸데 없는 투자비용을 확 줄여 경영 효율화를 이루고 싶으신 분들께 이 비즈킷을 추천합니다.
새해가 오면 경영진들은 머리를 맞대고 기업을 이끌 새로운 전략을 세웁니다. 그런데 고생해서 어렵게 전략을 세웠다고 해서 다 좋은 전략이 아니라고 합니다. 잘못된 전략을 세우지 않기 위해 몇 가지 포인트를 주의해야 한다고 하죠. 자세히 알아볼까요?
기발한 사업 아이템으로 ‘이거 대박이다’라며 야심차게 시작한 비즈니스, 생각 외로 잘 안 풀린 적 있으신가요? 그걸 피하려면 이걸 한 번 그려 보라는데요. 그게 뭘까요?
애플, 나이키, 코카콜라처럼 잘나가는 회사들은 남들보다 확실히 잘하는 핵심 역량이 있는데요. 우리 회사만의 핵심역량을 찾고 싶은 분들께 이 비즈킷을 추천합니다.
틈새시장이란 말 잘 아시죠? 요즘엔 틈새의 틈새를 노린 제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를 일컬어 초니치 마켓(Ultra-niche)이라고도 하는데요. 이거 어떻게 하는 걸까요?
우수한 젊은 인재들을 경쟁사에 뺏기지 않을 좋은 방법 없을까요?
영국신사하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시나요? 어떤 사람을 우리는 진정 신사라고 인정할 수 있을까요? 영국 최고의 작가로 꼽히는 소설가 찰스 디킨스의 작품 『위대한 유산』을 통해 함께 알아보시지요.
스타벅스, HP, 픽사는 모두 제품에 대한 전문성이 없는 상황에서 신사업 진출에 성공했습니다. 그런데 이들에게는 한 가지 공통점이 있다는데요. 바로 리틀 벳입니다. 이게 뭘까요?
품질과 원가를 한번에 잡을 방법이 없어 답답하신가요? 이때는 혼자 고민 말고 눈을 밖으로 돌리면 답을 찾을 수 있는데요. 품질과 원가, 두 마리 토끼를 잡고 싶은 분께 이 비즈킷을 추천합니다.
신사업 진출 하기 전 이 5가지를 꼭 확인해보세요!
우리나라 직장인들의 업무 몰입도는 늘 하위권을 맴돌고 있습니다. 경영자들은 속이 타 들어가는데요. 어떻게 해야 직원들의 몰입도를 끌어 올릴 수 있을까요?
카메라 필름, CD음반, 만화책. 이것들은 소비자의 발길이 점점 끊기는 제품들입니다. 즉, 대표적인 사양사업들인데요. 그러면 이 업에 있는 회사들은 죄다 망했을까요? 망하기는커녕 오히려 더 잘된 회사도 많습니다. 도대체 어떻게 한 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