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의 등장으로 스마트폰 시장 왕좌에서 내려왔던 블랙베리가 최근 자동차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폭풍 성장 중입니다. 블랙베리 흥망성쇠의 중심에는 ‘핵심역량’이 있는데요. 기업을 살릴 수도, 혹은 망하게 할 수도 있는 핵심역량의 특징에 대해 지금 알아보세요.
창업한 지 10여 년 정도 된 스타트업들! 이들은 어떻게 100년 전통 기업들을 제치고 일상 생활에서 빠질 수 없는 대세가 되었을까요?
느닷없이 기업 평판에 위기가 닥치면, 허둥지둥하다가 엉망으로 망치기 십상이죠. 이제 위기도 창조적으로 극복하는 시대라고 하는데요. 창조적 아이디어로 위기를 기회로 바꾼 팀버랜드와 존슨앤존슨의 이야기를 소개해드립니다.
품질은 기가 막힌 데 매출은 제자리 걸음인 이 답답한 상황! 어디서 돌파구를 찾아야 할까요?
하늘 아래 더 이상 새로운 아이템은 없다고 느껴지시나요? 새로운 비즈니스의 기회를 찾기 위해 고전 중이신 분들께 이 비즈킷을 추천합니다.
끊임없는 경쟁 속, 커져만 가는 투자비용 때문에 고민이신가요? 쓸데 없는 투자비용을 확 줄여 경영 효율화를 이루고 싶으신 분들께 이 비즈킷을 추천합니다.
새해가 오면 경영진들은 머리를 맞대고 기업을 이끌 새로운 전략을 세웁니다. 그런데 고생해서 어렵게 전략을 세웠다고 해서 다 좋은 전략이 아니라고 합니다. 잘못된 전략을 세우지 않기 위해 몇 가지 포인트를 주의해야 한다고 하죠. 자세히 알아볼까요?
기발한 사업 아이템으로 ‘이거 대박이다’라며 야심차게 시작한 비즈니스, 생각 외로 잘 안 풀린 적 있으신가요? 그걸 피하려면 이걸 한 번 그려 보라는데요. 그게 뭘까요?
애플, 나이키, 코카콜라처럼 잘나가는 회사들은 남들보다 확실히 잘하는 핵심 역량이 있는데요. 우리 회사만의 핵심역량을 찾고 싶은 분들께 이 비즈킷을 추천합니다.
틈새시장이란 말 잘 아시죠? 요즘엔 틈새의 틈새를 노린 제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를 일컬어 초니치 마켓(Ultra-niche)이라고도 하는데요. 이거 어떻게 하는 걸까요?
우수한 젊은 인재들을 경쟁사에 뺏기지 않을 좋은 방법 없을까요?
스타벅스, HP, 픽사는 모두 제품에 대한 전문성이 없는 상황에서 신사업 진출에 성공했습니다. 그런데 이들에게는 한 가지 공통점이 있다는데요. 바로 리틀 벳입니다. 이게 뭘까요?
1%의 작은 차이만으로도 고객을 감동시킬 수 있습니다. 작지만 세심한 배려가 필요한데요. 그 방법 지금 확인해 보세요!
가족들끼리 으쌰으쌰 해서 지켜온 우리 회사. 그런데 회사가 커지자 자꾸만 가족 간에 문제가 생기는데요. 가장 큰 원인은 바로 주식다툼 때문이었습니다. 이를 막을 방법은 없을까요?
품질과 원가를 한번에 잡을 방법이 없어 답답하신가요? 이때는 혼자 고민 말고 눈을 밖으로 돌리면 답을 찾을 수 있는데요. 품질과 원가, 두 마리 토끼를 잡고 싶은 분께 이 비즈킷을 추천합니다.
신사업 진출 하기 전 이 5가지를 꼭 확인해보세요!
흔히 첫사랑은 이루어지지 않는다고 하지요. 미숙함 때문에, 무지함 때문에, 놓쳐버리기 쉬운 것이 첫사랑입니다. 하지만 모든 사람들이 다 첫사랑에 실패하지는 않지요. 영화 을 보면서 어떻게 하면 첫사랑의 결실을 맺을 수 있을지 그 방법을 함께 알아보시지요.
블랙베리... 살아있었군요!
블랙베리는 한때 잘나갔던 기업으로만 알고 있었는데, 다시 재기하고 있군요. 사례를 통해 핵심역량에 대해 이해할 수 있어 좋았어요.
블랙베리... 살아있었군요!
블랙베리는 한때 잘나갔던 기업으로만 알고 있었는데, 다시 재기하고 있군요. 사례를 통해 핵심역량에 대해 이해할 수 있어 좋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