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바이오 기술이 뜬다! 바이오 기술의 종류, 딱 3가지만 기억하세요. ☞ 레드바이오, 그린바이오, 화이트바이오
내 데이터를 내가 소유하는 웹 3.0시대! 웹 3.0 시대는 이전과 무엇이 다를까요? 핵심만 콕! 짧게 짚어드립니다.
콘텐츠를 보면서 맛을 느낀다구요? 정말 가능할까요?
100년이 넘는 세월동안 종이신문을 고수하던 뉴욕타임스가 10년이 채 안 돼 디지털 중심 미디어 기업으로 환골탈태할 수 있었던 비결은 무엇일까요? 전통기업의 디지털 전환 성공 사례로 꼽히는 뉴욕타임스의 3가지 변화 원칙을 알아보세요.
말 잘 듣는 기기가 이제 스스로 알아서 하는 기기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진정한 스마트 시대를 구현하는 데 있어 가장 기반 기술이 되는 AIoT는 무엇인지, 기업은 AIoT로 어떤 가치를 만들어낼 수 있을지 살펴봅시다.
맛집 검색, 온라인 쇼핑, 유튜브 보기… 인터넷을 이용하는 매 순간, 우리는 데이터를 만듭니다. 그리고 구글, 네이버 같은 빅테크 기업들은 우리가 만든 데이터를 모으고 있죠. 빅테크 기업들에게 데이터는 곧 돈이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차세대 인터넷으로 주목받는 웹 3.0 시대에는 개인이 데이터를 소유하고, 그것으로 돈도 벌 수 있다고 합니다. 도대체 웹 3.0이란 무엇일까요? 그리고 오늘날 인터넷과 다른 점은 무엇일까요?
기술이 발전할수록 사람의 감성이 더욱 중요해집니다! 휴먼터치, 과연 무엇일까요?
일주일 동안 매일 9시 앱을 켜고 30분 동안 게임을 하세요! 아파서 병원에 갔더니 이런 처방을 받았습니다. 병도 소프트웨어로 고치는 시대 디지털 치료제를 알아보세요!
팬더믹보다 심각한 식량위기 속 답을 찾은 기업들!
노화도 암도 두렵지 않은 새로운 세상이 온다!
어떤 것이든 이 세상 단 하나뿐인 것으로 바꿀 수 있는 NFT! 잠재된 위험성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디지털 세계를 뒤흔드는 메가 트렌드 기술임은 분명해 보이는데… NFT는 도대체 무엇이고 NFT를 통해 어떤 가치를 발견할 수 있을까요?
비즈니스 운영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개발 수요가 계속 늘어나면서, IT 부서에만 전적으로 의존할 수 없게 되었는데요. 최근 비개발자도 코딩 없이, 혹은 최소한의 코딩만으로 소프트웨어를 직접 만들 수 있는 ‘Citizen Development(시민개발)’ 흐름이 거세지고 있다고 합니다. 어떻게 가능한 것인지, 기업이 이에 주목해야 할 이유는 무엇인지 살펴봅시다.
가상세계 메타버스에서 일하고 쇼핑하는 사람들?! SF영화 속 이야기가 아닙니다. 이미 시작된 미래, 메타버스란 무엇이고, 왜 기업들이 주목하고 있을까요?
2020 WEF는 “5G는 우리가 상상도 못할 정도로 세상을 바꿀 것이다”라고 했는데요. 모두 주목하는 5G 기술이 무엇인지, 4G에서 5G 시대로 넘어가면서 무엇이 달라지는지 알아봅시다.
전세계 시가총액 5위 안에 드는 모든 기업이 미래 먹거리 사업으로 선언한 클라우드 컴퓨팅!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더욱 폭발적으로 성장한 클라우드 컴퓨팅은 무엇이고, 우리 기업에 도입할 때 어떤 부분을 고려해야 하는지 살펴봅니다.
WEF가 2017년 4차 산업혁명을 이끌 7대 주요 기술로 선정한 블록체인! 코로나19가 가속화한 언택트 시대에 블록체인의 기술적 특성이 더욱 주목받고 있다고 하는데요. 블록체인의 잠재력은 무엇이고, 어떤 혁신을 불러 일으킬지 살펴봅시다.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기업들은 적은 자원으로도 성공을 이끌어냅니다. 필요한 건 외부에서 빌려 쓰죠. 이게 어떻게 가능한 걸까요?
내 데이터를 내가 소유하는 웹 3.0
탈중앙화... 여기서도 나오네요^^;; 디지털에서는 탈중앙화가 핵심인가요..?
블록체인에 대해 새롭게 알게 되었습니다!
블록체인을 알아야 웹3.0이 되는 걸까요? 블록체인이 대중화 되어야 하는 거 아닌가요?
여기저기서 웹 3.0이라는 단어는 많이 들어봤지만, 정확히 뭔지 잘 몰랐거든요. 짧은 영상으로 쉽게 이해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굿굿굿
탈중앙화... 여기서도 나오네요^^;; 디지털에서는 탈중앙화가 핵심인가요..?
블록체인에 대해 새롭게 알게 되었습니다!
블록체인을 알아야 웹3.0이 되는 걸까요? 블록체인이 대중화 되어야 하는 거 아닌가요?
여기저기서 웹 3.0이라는 단어는 많이 들어봤지만, 정확히 뭔지 잘 몰랐거든요. 짧은 영상으로 쉽게 이해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굿굿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