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G 기술 선점을 위해 전세계 기업과 정부가 경쟁하고 있다! 5G도 충분히 빠른데, 왜일까요? 6G 네트워크는 단순히 더 빠른 인터넷이 아니거든요. 대체 어떤 특징이 있는지, 핵심만 살펴봅시다!
나와는 달라도 너무 다른 직원들 때문에 복장 터져보신 적 있으시죠? 한 명 한 명 붙잡고 뜯어 고치고 싶으셨던 적도 있으실 텐데요. 그 비밀을 알면 그 사람들을 대하기가 훨씬 쉬워질 수 있습니다. 바로 MBTI라는 비결입니다. 다름을 이해함으로써 당신의 포용력을 넓히십시오!
6G 인터넷의 시대가 곧 시작된다! 저궤도위성 통신이 가능해진 덕분이라고 하는데요. 대체 이 기술은 무엇일까요? 왜 이토록 중요한 걸까요?
Chat GPT, 잘 쓰고 계시죠? Chat GPT는 오픈AI에서 만든 대규모 언어모델, LLM(Large Language Model) 중 하나인데요. 요즘 기업들은 소규모 언어모델, SLM(Small Language Model)에도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LLM과 SLM, 무엇이 다를까요?
90%의 오른손잡이와 10%의 왼손잡이. 여러분이라면 어느 쪽 소비자에 맞춰 제품을 만드실 건가요? 아마 다들 오른손잡이를 선택하셨을 텐데요.. 그런데 왼손잡이까지 배려한 ‘유니버설 디자인’을 제품에 입히면, 둘 모두에게 더 큰 가치를 제공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게 무슨 말일까요?
직원들이 가장 싫어하는 유형의 상사는 누구일까요? 한 취업 포털 사이트 조사에 따르면 부하 직원의 공을 가로채는 무임승차형 상사라고 하는데요. 회사 내에 이런 상사들이 많으면 직원들의 이직률이 증가하고 조직 전체의 성과가 떨어진다고 합니다. 조직을 망가뜨리는 무임승차형 상사들, 어떻게 하면 뿌리 뽑을 수 있을까요?
날개 없는 선풍기, 바늘 없는 주사기, 알약처럼 삼키는 화장품 등 기존의 상식을 뛰어넘는 획기적인 제품들이 최근 속속 쏟아져 나오고 있는데요. 이런 걸 보면서 ‘우리 회사도 기발한 신제품 하나 만들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지 않으시나요? 그렇다면 이제부터 우리 제품이 줄 수 있는 핵심가치에 집중해 보십시오.
사람들이 모인 곳에는 으레 근거 없는 소문이나 험담 등 부정적인 가십이 돌기 마련이지요. 그런데 회사 내에서 떠도는 가십을 무방비 상태로 방치했다가는 정말 큰 코 다칠 수 있습니다. 직원들의 잡념이 많아져 몰입도가 떨어질 뿐 아니라 서로간 불신도 커지기 때문이죠. 우리 조직 내에 떠도는 가십을 한 번에 휘어잡고 싶다면 뭘 어떡해야 할까요?
AI가 머리만 쓰는 게 아니라, 몸까지 움직인다? 바로 Physical AI 입니다. Physical AI는 기존 AI와 무엇이 다른 걸까요?
급변하는 사회에 적응하기 위해서는 조직도 끊임없이 학습해야 합니다. 실리콘밸리 기업들은 구성원의 학습과 성장을 위해 아주 특별한 회의 문화, ‘회고 미팅’을 사용한다고 하는데요. 회고 미팅의 효과와 그 효과를 높이는 3가지 방법 ‘ABC’를 소개합니다.
금융과 스마트폰이 만나면? 모바일뱅킹! 금융과 블록체인이 만나면? 디파이(DeFi)! 대체 디파이가 무엇인지, 이걸로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짧게 알아봅시다!
양자컴퓨터가 대체 뭐길래, 이토록 각광받고 있을까요?
앞으로 바이오 기술이 뜬다! 바이오 기술의 종류, 딱 3가지만 기억하세요. ☞ 레드바이오, 그린바이오, 화이트바이오
내 데이터를 내가 소유하는 웹 3.0시대! 웹 3.0 시대는 이전과 무엇이 다를까요? 핵심만 콕! 짧게 짚어드립니다.
콘텐츠를 보면서 맛을 느낀다구요? 정말 가능할까요?
아이폰의 등장으로 스마트폰 시장 왕좌에서 내려왔던 블랙베리가 최근 자동차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폭풍 성장 중입니다. 블랙베리 흥망성쇠의 중심에는 ‘핵심역량’이 있는데요. 기업을 살릴 수도, 혹은 망하게 할 수도 있는 핵심역량의 특징에 대해 지금 알아보세요.
100년이 넘는 세월동안 종이신문을 고수하던 뉴욕타임스가 10년이 채 안 돼 디지털 중심 미디어 기업으로 환골탈태할 수 있었던 비결은 무엇일까요? 전통기업의 디지털 전환 성공 사례로 꼽히는 뉴욕타임스의 3가지 변화 원칙을 알아보세요.
신년사에서도, 회의에서도, 매번 강조하지만 구성원들은 기억도 못하고, 감흥도 없다고요? 커뮤니케이션의 방법만 바뀌어도 결과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한 번만 들어도 구성원의 이해와 공감 확 끌어올리는 효과적인 핵심가치 소통법을 소개합니다.
매번 하던대로 하거나, 대충 넘어가지 않고, 더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의미 있는 과정이라고 생각해요.. 어렵지만요ㅠㅠ
조직 목표 달성을 위한 꼭 필요한 미팅이라는 생각이 듭니다..무작정 미팅 일정을 잡는 것이 아니라, 그 회의에 안건에 따라, 팀과 조직에 성격에 따라방법과 주기를 바꿔야 한다는 것도 동감입니다.
회고미팅... 이런 일이야말로 중요한 일인데 뒤로 미루게 될 때가 많은 것 같아요. 하지만 이런 걸 잘 챙기는 게 진짜 리더의 역할이겠죠. 갑자기 반성하게 되네요.
매번 하던대로 하거나, 대충 넘어가지 않고, 더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의미 있는 과정이라고 생각해요.. 어렵지만요ㅠㅠ
조직 목표 달성을 위한 꼭 필요한 미팅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무작정 미팅 일정을 잡는 것이 아니라, 그 회의에 안건에 따라, 팀과 조직에 성격에 따라
방법과 주기를 바꿔야 한다는 것도 동감입니다.
회고미팅... 이런 일이야말로 중요한 일인데 뒤로 미루게 될 때가 많은 것 같아요. 하지만 이런 걸 잘 챙기는 게 진짜 리더의 역할이겠죠. 갑자기 반성하게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