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성고객 만들려고 공짜서비스 퍼부었는데 효과가 없다? 고객의 불편함부터 관리하라! (자포스,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카드, 로저스 커뮤니케이션스,벨 캐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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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소개
많은 기업들이 충성고객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사은행사를 시도하죠. 비싼 사은품을 주거나 할인 이벤트를 펼치고 현금처럼 쓸 수 있도록 포인트를 적립해 주기도 하죠. 그런데 한 연구에 따르면 이런 방법이 큰 효과가 없다고 하는데요. 정말 충성고객을 만들고 싶다면 일단 고객들의 불편함부터 스마트하게 관리하라고 합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